고양 쿠팡 알바(OB) 첫 출근 준비물 및 유의사항
2020년의 새해가 밝았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가 그렇듯 코로나로 인해 하던 일도 잘 안되어, 놀면 뭐하겠냐는 생각으로 시작하여
고양쿠팡에서 일한지 1달이 조금 지났다.
모두가 그렇듯 돈이 필요해서 일을 하지만 새로운 곳에 가기 막막하고 꺼려지는 기분때문에,
1주일 정도 고민보단 돈이 떨어져가는 것을 느낄때 쯔~~~음 지원하게 되었다
한달 전부를 느낀 것을 쓸 수는 없지만 "고양쿠팡" 에서 어떤일을 하고 일의 강도가 어느정도인지 모르셔서
혹여나!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글을 끄적여 본다.
-근무지원-
알바사이트 에서 원하는 공정 담당자한테 간단한 해당 양식을 적어서 보낸다.
처음에 나도 지원은 IB 공정으로 했지만 짤렸다.
지원을 하더라고 TO 가 없으면 짤린다. (다른공정 지원 하거나 담당자가 다른공정 지원하고 말해준다.)
당시에 나도 IB 채용 담당자님 같으신데 그분이 OB는 TO가 있다하여 OB를 지원.
-채용확정 및 준비-
지원하고 채용 확정이되면 이것저것 문자가 정말 많이온다.
1. 출퇴근을 어플로 하기에 "쿠펀치" 란 어플을 깔아야함.
2. 원바코드 생성 및 저장해야됨 (본인식별표 사원증 정도라고 생각하면 됨)
3. 셔틀 버스 탑승이 그전과 다르게 바뀌었다.
쿠펀치 어플따로, 셔틀버스 어플따로 였지만, 쿠펀치 하나로 탑승해결 쿠펀치내 QR코드를 키고 교통카드 처럼 대면된다.
나는 아직까지 찍고타지않고 이름만 적어서 버스탑승해봄, 하지만 내 버스의 실시간위치를 하기위해선!!! "헬로버스" 란
어플을 따로 다운받아야 가능, 어쩃든 어플 2개는 동일... 1월1일 후로 근무신청해서 출근 확정이 되면 설명이 문자가 옴.
4. 운전면허증 혹은 주민등록증 항상 챙기세요 다른거 다 있어도 이거없음 버스타고가다가 내려야된다... (가장중요)
5. 채용확정 후 오는 문자를 정말 꼼꼼히 읽고 그거 따라하시면 됩니다.
-물류센터 도착-
버스에서 내리게되면 문자로 각 공정마다 출/퇴근 하는 장소가 있다.
OB는 3층 A동 1번도크로가면 된다. (근처에서 마이크로 크게 설명하시는분들이있어 찾기 쉬움)
1. 쿠펀치를 킨다. (일반데이터로는 안켜짐 고양쿠팡내 와이파이로만켜짐 설정해줘야함)
2. 출근을 클릭하고 출근 눌렀다는것을 보여주고 저장해온 원바코드를
갤러리함에 가서 보여주면 앞에있는 직원분이 원바코드를 스캐너로 찍는다.
3. 그럼 사물함(캐비닛) 열쇠를 주신다. 거기에 본인이 가져온 짐을 몽땅 넣는다 몽땅!!!
4. 첫날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안전교육을 받게된다. 3층 A동 안전교육장이 어디냐고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준다.
기존 OB 근무자분들은 출근>사물함에 짐맡기고>3층 OB집합장소로 이동하게 되는데
처음으로 나오는날은 안전교육후 인솔자분들이 오셔서 데리고 가기에 포장(패킹) 인지, 집품(피킹) 인지 알 수없다.
나같은경우는 포장으로 먼저 갔는데
여기가서도 별도의 교육을 30분가량 받게된다.
하루 근무뒤 부턴 "쿠펀치" 내 스케쥴에가서 원하는 날짜에 근무신청을 한후 확정문자를 받게되면 출근하면된다.
-끝으로-
첫 출근 준비물 및 안내 사항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각보다 괜찮은 알바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궁금하거나, 한번 해볼까 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일이나 몸은 힘들지만 할것만 하면 정신적으로는 어지간한거 아닌이상은, 퇴근 후 반나절 지나면
입금이 되고 (오후조 기준), 다른 몸쓰는 일에비해 개인적으로는 편합니다!!!!!!
대신 많이 걷고 서 있고 하다보니 발바닥과 다리가 종종 뿔어질것 같은 것 뺴고는 괜찮더라구요 2주지나면
익숙해집니다 ㅎ. 빠른 시일내에 OB는 어떤 업무를 하는지도 올려보겠습니다!!!